[2021 캠페인] 사지마세요, 입양하세요.

 안녕하세요. 

트래블위드독(Travelwithdog) 입니다. 

트래블위드독이 런칭하고 반려견과 함께하는 여행을 준비하면서.. 조금 더 깊게 들여다보니 ㅜㅜ 
우리가 알지 못했지만... 반려견들이 많이 버려지고 있다는 사실도.. 깨닫게 되었습니다. 

뉴스로 이런 소식을 들을때마다, 그 수가 매우 적을것이라고 생각했지만... 현실은 그렇지 못했습니다. 

지금도 어디에서는 버려지는 사랑스러운 애완동물들이 많을 것이라는것이 
마음 한 구석이 너무 아픕니다. 

비록, 저희가 이러한 일들을 바로 잡기에는 너무나 어려움이 많지만
오히려 그렇기에 저희가 할 수 있는 작은 것들을 실천하기로 했습니다. 

animal_01.png

그 첫번째로.. 
동물자유연대와 함께 캠패인을 진행을 하고,
여러분들의 여행에 대한 저희 회사의 수익의 매우 작은 부분을 동물연대에 후원하여 지금도 버려지는 많은 애완동물을 후원하게 되었습니다. 

저희 역시 차근차근
조금 더 많은 후원과 ..
조금 더 많은 캠패인을 함께 진행하여..  조금이나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animal(1).png
이 글을 보시는 트래블위드독 여행자분들 역시....  
여행을 통한 후원이외에도 직접 하실 수 있으시니 편하게 동물연대로 연락을 해주세요. 
(https://www.animals.or.kr/)


트래블위드독(Travel with DOG)과 동물자유연대(animals.or.kr)이 함게하는 저희 처번째 캠페인은 


그 첫번째 캠페인은  "사지마세요. 입양하세요" 입니다. 

animal_02.png

 
애견샵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귀엽고 어린 강아지들...
이 아이들이 어디서 오는지 알고 계신가요?

햇빛도 들지 않는 어둡고 습한 비닐하우스 안, 열악한 환경에서 기계처럼 새끼만 낳아 품어보지도 못한 채 떠나보내는 어미 개에게서 오는 것입니다. 수요가 없다면 공급도 없을텐데 말이죠...
 
지난 겨울, 종견장에서 구조한 77마리 아이들을 포함해 동자연 센터에서 가족을 기다리고 있는 아이들은 약 300마리.
가족을기다리고 있는 아이들이 평생 가족을 찾을 수 있게, 그리고 좁은 뜬장에 갇혀 새끼만 낳게하는 강아지 공장을 종식 시킬 수 있도록 여러분이 홍보대사가 되어주세요!

animal(1).jpg
 
동물자유연대와 함께 하는 방법은 의외로 간단해요!

동물자유연대에서 제작한 차량 스티커를 자동차나 유리문에 붙여 더 많은 분들이 볼 수 있게 “사지마세요, 입양하세요” 홍보대사가 되어주시면 된답니다.  
 
그동안 ‘내 주변에 더 많은 사람들이 동물자유연대의 가족이 되었으면 좋겠다.’ 또는 ‘아직 동자연의 가족은 아니지만 항상 응원할게요.’ 하셨던 분들.  간단한 방법이지만 많은 분들이 함께 해주신다면 나비효과처럼 조금씩 퍼져 아픔을 겪는 아이들이 차츰 줄어들 것이라 믿어요.

 

후원관련 문의 : https://www.animals.or.kr/support/intro


animal(2).png



[[[입양하기]] >--- 동물 입양 전 꼭 확인하세요. 
[[[입양하기]] >--- 동물 입양 전 꼭 확인하세요. 
[[[입양하기]] >--- 동물 입양 전 꼭 확인하세요. 

동물자유연대 반려동물복지센터 온 보호 동물은 대부분 학대, 방치 등 열악한 환경 속에서 구조되었습니다. 입양은 고통과 절망 속에서 지내던 동물들에게 새로운 희망을 안겨줍니다. 동물과 행복하고 건강하게 살아가기 위해서는 어떤 태도와 각오가 필요할까요? 동물을 입양하기 전에 생각해야 할 것과 절망의 끝에서 희망을 끌어안은 동물들의 모습을 영상으로 만나보세요!



입양한 동물이 새로운 환경에 적응할 때까지 사랑과 인내심을 가지고 기다려줄 수 있나요?

반려동물복지센터 온 보호 동물은 대부분 학대, 방치 등 열악한 환경에서 구조되었습니다. 마음의 상처를 가지고 있거나 외부 환경에 대한 경험치가 부족한 동물은 낯선 장소, 낯선 사람에게 마음의 문을 여는 데 시간이 오래 걸릴 수도 있습니다. 사람의 욕심으로 동물을 바꾸려 하기보다는 동물이 마음의 문을 열 때까지 인내심과 사랑으로 기다려줄 수 있어야 합니다.

 

동물을 건강하게 돌볼 수 있는 비용을 감당할 수 있나요?

반려동물도 사람과 마찬가지로 정기적으로 건강 관리가 필요하며 그에 따른 비용을 고려해야 합니다. 동물은 사람보다 평균 수명이 짧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사람에 비해 노화가 빨리 찾아옵니다. 반려동물이 나이가 들면서 예상치 못한 비용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부상과 질병이 찾아오더라도 가족인 반려동물을 보듬을 수 있는 마음의 준비와 시간과 노력을 투자할 준비가 되어있어야 합니다.

 

반려동물을 맞아들이기에 적절한 시기인가요?

반려동물에 대한 책임감을 이해하기에 너무 어린 가족 구성원이 있는 가정, 집을 자주 비우는 직업을 가진 사람, 안정된 주거환경을 제공하거나 비용을 감당하기 어려운 사람의 경우 동물 입양에 대해 조금 더 고민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유기동물이 발생하는 원인 중 결혼, 출산, 육아, 이직 등이 많은 부분을 차지합니다. 순간의 마음으로 입양을 결심하기보다는 현실적인 시기와 상황을 고려하여 입양을 결심하는 태도가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책임감을 잃지 않는 반려동물 보호자가 될 결심이 되셨나요?

충분한 운동과 놀이 시간, 적절한 치료와 건강 관리로 동물과 건강하게 함께할 준비가 되어있어야 합니다. 무엇보다 결혼, 출산, 유학, 이사 등 예상치 못한 상황이 찾아와도 반려동물의 평생을 책임질 수 있는 각오가 필요합니다. 입양한 동물의 안전을 위해서도 최선을 다하는 보호자가 되어야 하겠죠!? 입양 가족이 꼭 지켜야 할 안전수칙

 

입양한 동물의 평생을 책임질 준비가 되어 있나요?

반려동물의 수명은 평균 10년에서 15년, 길게는 20년까지 이어질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반려동물과 함께 하는 것은 10년 이상의 헌신과 약속을 의미합니다. 보호자의 삶에 큰 변화가 찾아와도, 시간이 흘러 반려동물이 늙고 병들어도 평생 함께하겠다는 마음가짐이 필요합니다.




가족을 기다리는 동물들 보러가기



댓글